[뉴스토마토 황상욱기자]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김진범)가 스마트 디바이스용 3D내비게이션 앱 ▲ 아이나비3D화이트 ▲ 아이나비3D 블루 ▲ 아이나비3D 레드 총 3종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팅크웨어(084730)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3D 패키지는 3D전자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및 유고 정보 등 아이나비의 차별화된 교통 콘텐츠 서비스인 아이나비 티콘플러스(TCON+)가 제공된다.
또 기존 유선에서만 지원했던 업그레이드를 와이파이(Wifi) 무선환경에서도 제공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아이나비3D화이트는 내비게이션 기본기능에 지도 업그레이드 편리성을 강화했다. 연 3회 지도 업데이트, 명칭 및 주소 통합검색을 이용 할 수 있다.
아이나비3D블루는 아이나비3D화이트에 실속형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나비 LIVE 검색, 교통정보 요약맵, 버드뷰 및 드라이브뷰 등 총 5가지 안내화면, 주변검색을 지원한다.
아이나비3D레드는 아이나비3D 전용 내비게이션 단말기와 동일한 3D 소프트웨어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아이나비3D 전용 단말기와 같은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아이나비3D화이트와 아이나비3D블루는 이날 출시되며 아이나비3D레드는 다음달 출시 예정이다.
아이나비3D화이트는 1년간 무료 제공되며 이용 중에나 만료 후에 아이나비3D블루나 아이나비3D레드를 구매해 전환이용 가능하다.
아이나비3D블루는 연간 1만원, 아이나비3D레드는 연간 2만원이다.
또 스마트 디바이스를 차량에 편리하게 거치 할 수 있는 아이나비의GPS 내장형 거치대 상품 3종(아이나비 Tab, 아이나비 CK430, 아이나비 CK600)도 함께 판매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3D 앱은 1년간 무료 이용 상품부터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단말기와 동일한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는 상품까지 고객의 선택을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시리즈 8개제품(17종)의 11월 정기 업그레이드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남해고속도로 산인터널 도로변경 구간을 비롯한 국도 21호선 남동교차로~장재교차로 구간, 지방도 60호선 동면~장안 구간 등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나비3D 앱 출시 1주년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나비3D화이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지도 업그레이드를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 (www.inavi.com)와 아이나비 모바일 홈페이지(m.inav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