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동원그룹 동원육영재단은 세계를 경영할 젊은이들에게 넓은 안목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 탐험 프로그램,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Global Explorer)'를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는 주최 측의 평가만을 반영하는 타 해외연수 프로그램과 달리 일반인 서포터즈 제도를 도입한 공개심사를 거쳐 총 50명을 선발한다.
참가자는 원하는 대륙 한 곳과 탐험 주제를 정해 탐험계획서를 제출하게 되며 이 탐험계획서는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홈페이지(www.dongwonge.com)에 공개돼 전문심사단(GECrew)과 일반인 서포터즈의 심사를 받게 된다. 주로 탐험 주제에 대한 열정, 도전, 창조 정신과 글로벌 마인드가 담겨 있는지, 계획이 참신하고 실행 가능성이 있는지를 평가한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지도를 거꾸로 보아라! 세계로 나아가라!'라는 슬로건으로 7월 한달 중 2주 동안 미리 제출한 탐험계획서의 일정과 내용에 맞춰 배낭여행을 하게 되고 동원육영재단은 항공비, 체류비를 비롯해 소정의 탐험활동비를 지원한다.
탐험을 마친 후 제출한 탐험 보고서를 심사해 장보고팀(1위) 300만원 등 입상 팀에게 총 7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모집 대상은 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서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2~4명으로 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탐험계획서는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팀은 6월5일에 발표한다.
뉴스토마토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저작권자(c)뉴스토마토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