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하이트진로(000080)는 김연아의 아이스포인트 댄스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댄스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하이트 홈페이지(www.hite.com)에서 페이스북 아이디가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신만의 '아이스포인트 댄스' 영상을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게재하고 주변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을 활용해 주변 친구들에게 공유, 본인의 고유 URL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itejinro.kr)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상호활동적인', '쌍방향 소통' 등의 의미를 가진 '인터랙티브'의 의미를 살려 이번 아이스포인트 댄스 만들기 인터랙티브 이벤트에서도 소비자들이 직접 자신과 친구들의 이름을 넣은 아이스포인트 댄스 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쌍방향’의 교감이 존재한다.
만들어진 영상을 바라만 보던 기존 온라인 마케팅에서 탈피해 소비자가 직접 주인공으로 등장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자신만의 댄스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된 것.
신은주 하이트진로 마케팅 상무는 "이번에 시도하는 인터랙티브 이벤트는 소비자들과의 긍정적인 교감을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의 일환"이라며 "하이트진로는 기존 주류 업계에서 진행해온 일방적 마케팅이 아닌 새로운 주류문화와 즐거움을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