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상조서비스 무료 제공"..'우리예드림' 예·적금 출시

입력 : 2012-06-27 오전 11:40:43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우리은행은 무료 상조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우리예(禮)드림 상조예·적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상조회사에 대한 불안감과 갑작스러운 상조 준비자금 마련의 부담감을 덜기 위해 개발됐으며, 이 상품을 통해 상조회사의 지급거절, 환급지연, 횡령사고 등에 대한 피해를 방지하고, 가입기간 중 무료로 상조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리예드림 상조적금'은 3년간 월 적립액 1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자유적립이 가능하며, '우리예드림 상조예금'은 1년간 최저 300만원 이상 예치 가능하다. 적금과 예금 모두 만기 후 1년 단위로 자동 재예치돼 가입시부터 최장 10년까지 만기가 연장된다. 
 
또한, 예금 가입시 지정한 본인 또는 가족의 사망으로 예금을 중도해지해야 할 경우 가입기간 동안의 기본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한편, 상품에 가입하고 6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계좌 유지기간 동안, 가입시 지정한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 무료로 300만원 상당의 상조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조서비스에는 고인용품, 유족용품, 빈소용품, 장의차량 등이 포함되며, 고객이 다른 상조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에게 3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희주 기자
김희주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