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롯데닷컴은 보험 전문몰인 My보험(insu.lotte.com)에서 최근 단독 판매하는 '롯데닷컴 알파Plus보험'이 출시 한달 만에 사이트 내 전체 보험판매순위 1위 상품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롯데닷컴과 메리츠화재가 공동 기획한 상품으로, 현재 롯데My보험 가입자중 약 47%에 달하는 점유율이다.
롯데닷컴My보험은 국내 모든 보험사의 생명보험상품을 총망라하고 있으며 연령대별 맞춤 보험상담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보험 종류별 보장내역과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하여 살펴볼 수 있는 '예상수령액비교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1위 상품으로 등극한 롯데닷컴 알파Plus보험은 사망 담보를 기존의 1/6 수준으로 최소화하고 입?통원 의료비는 그대로 유지, 의료실비보장은 기존 상품과 똑같이 보장하는 것으로 설계했다.
당초 계획상 7월말까지 판매할 예정이었지만 가입자 호응을 바탕으로 판매 기간을 8월말로 연장했다.
배경미 롯데닷컴 웰시팀 책임은 "최근 의료실비보험의 보장 범위가 진료비의 80%로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련 보험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며 "롯데닷컴은 고객 입장에서 가장 경제적이고 실속 있는 상품을 설계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변화에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