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의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인적성검사인 ‘Web VQ’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10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런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인성검사, 역량검사, 직무능력검사, 직무적성검사로 구성된 사람인 Web VQ 인적성검사는 한번의 검사를 통해 개인의 성격적 요인, 기업가치 역량, 직무 능력 및 적성 등 종합적인 평가가 가능하다. 또, 검사의 난이도, 직종별 채용 분야 등 유형도 기업 특성에 맞출 수 있다.
기업은 Web VQ 서비스를 통해 직무적응력이 떨어지는 지원자를 사전에 확인하고 개인별 맞춤 질문으로 면접의 오류 가능성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채용 후에도 인사 상담자료로 활용, 인력 배치 및 연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할 때 유용하다.
한편, 현재 100일간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런칭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11월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사람인 기업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 이용 후기를 남기면 매주 30명에게 상품을 주는 이벤트에도 함께 응모 가능하다. 베스트로 선정된 후기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과 도미노 피자 세트가 주어지며, 나머지 응모 후기도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정근 사람인에이치알 대표는 "이번에 런칭한 Web VQ 서비스는 구인-구직 매칭률을 높이고 합리적인 채용문화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요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개발, 채용문화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