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인터넷 쇼핑몰 G마켓(www.gmarket.co.kr)은 오는 9월2일까지 에너지관리공단과 에너지 절약 캠페인 '에너지 다이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공단과 각 지자체가 공동으로 도서산간 지역의 가로등을 고효율 LED등으로 교체해주는 '클릭으로 세상을 밝히다! 100원의 기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LED등은 나트륨등보다 전기요금은 절반 수준으로 적게 드는 대신, 조도가 20% 이상 밝아 대표적인 에너지 절약제품으로 꼽힌다.
G마켓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하루 3번 클릭 가능하며, 한번당 100원씩 적립된다. 적립된 금액은 LED 보안등 교체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에너지 다이어트 생활 실천 수기 공모'도 진행한다.
실제 가정에서 절전, 절수, 절유를 위해 실천했던 경험을 9월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유구성으로 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나 사진을 추가해 작성하면 된다. '에너지 관리공단 이사장상' 등 총 5명을 선정해 삼성 Full HD 3D 스마트 LED TV 40형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에너지 절약 노하우와 관련한 OX퀴즈를 풀고 경품 응모권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절전용 콘센트타이머 1만개를 비롯해 에어컨, 벽걸이세탁기 등 응모권 개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박유경 G마켓 디지털운영팀장은 "블랙아웃 등 에너지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대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클릭기부, 수기공모, 퀴즈풀이 등 고객들이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한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