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환기자] 추석 연휴가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다양한 추석선물들을 준비하고 있다. 육류, 과일, 수산물 등 신선식품과 각종 생활용품, 건강식품 선물세트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 티켓몬스터(티몬),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 그루폰코리아(그루폰) 등은 추석 연휴을 맞아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티몬은 현재 '애경 추석선물세트', '아모레퍼시픽 추석세트, '화과자 꽃떡 세트' 등을 40~ 74%까지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11일부터는 별도의 기획전을 마련해 ▲한복 대여서비스 ▲타이어 이용권 ▲제주 흑돼지 오겹살 세트 ▲한우 세트 ▲해외 여행 패키지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쿠팡도 11일부터 ▲한우세트 ▲생활용품 세트와 ▲등산화 ▲화장품 세트 등을 판매한다.
또 기획전 기간 동안 매일 아침 9시 한 개의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메프는
동원F&B(049770)와 함께 무료배송과 포인트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동원 추석 선물 기획전'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현재 '동원 리챔 선물세트', '동원 참치 카놀라유 실속세트' 등을 14~18%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위메프 '동원 추석 선물 기획전' 이미지
더불어 오는 25일까지는 '2012 추석맞이 롯데마트 선물대전'을 개최한다. '국내산 한우사골 선물세트', '농협 장인정신 과일세트' 등을 20~50%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그루폰은 여행상품에 특화해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추석 연휴에 맞춰 출발하는 1박 3일 일정의 '동경 심야 밤 도깨비' 상품은 아시아나 항공권과 호텔 숙박권을 2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밖에 제주도, 부산, 속초 등 국내 여행 상품부터 일본, 방콕, 마닐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해외 여행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