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타일'에 맞는 카드는?..소비패턴 '주목'

입력 : 2012-10-05 오후 2:58:03
[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카드에도 스타일이 있다. 특화분야가 다르고 할인가맹점도 다른 만큼,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골라야 한다.
 
◇'삼성카드7'..주말 적립율 2배
 
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주말에 적립율이 2배 더 높아지는 혜택을 가진 '삼성카드7'를 선보이고 있다.
 
이 카드는 주말에 소비가 많은 고객을 타깃으로, 주말에는 주중보다 포인트 적립율이 두 배 더 높아지는 혜택과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되며,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생활밀착업종에서는 업종에 따라 음식점·주유·백화점 이용시 이용금액의 1%가 적립된다. 대중교통·택시·편의점· 제과점 이용시 이용금액의 1.5%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결국 주말에는 최대 3배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셈이다.
 
◇소득공제 제외업종 할인..'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소득공제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을 위한 체크카드도 눈에 띈다. KB국민카드는 소득공제에 제외되는 업종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를 지난 8월 출시했다.
 
이 카드는 주유·놀이공원·외식 업종 등 생활비 할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없는 국세·지방세·보험료·이동통신요금에 대해서는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소득공제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보험료 건당 10만원 이상 이용 시 2000원 할인 ▲국세·지방세 건당 10만원 이상 이용 시 2000원 할인 ▲이동통신요금 건당 5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 1000원 할인 ▲대중교통 이용 시 월 2만원 이용금액까지 5% 할인 등이다.
 
할인혜택은 직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간통합할인한도가 적용된다.
 
◇T멤버십 혜택을 2배로..'T멤버십 더블 체크카드'
 
SK텔레콤의 T멤버십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블 할인 혜택을 주는 체크카드도 있다.
 
하나SK카드는 SK텔레콤의 T멤버십 혜택을 2배로 제공하는 ‘T멤버십 더블 체크카드(T membership DOUBLE)’를 내놨다.
 
이 카드로 전국 멤버십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1차로 현장에서 T멤버십 할인 혜택을 받고, 2차로 할인 받은 금액만큼 현금 캐쉬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캐쉬백 금액은 익월 2영업일에 결제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T멤버십 영화할인의 경우에도 2배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T멤버십 등급이 일반, 실버, 골드인 경우 2000원이 할인되지만, ‘T멤버십 더블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현장에서 4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IP회원은 연간 6회 무료 관람의 2배인 12회까지 무료 영화를 즐길 수 있다.
 
T멤버십 더블 체크카드는 OK캐쉬백 멤버십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어 전국 OK캐쉬백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임효정 기자
임효정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