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인터넷 쇼핑몰 옥션은 농림수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전국민 아침밥 챙겨먹기 캠페인'을 열고 오는 21일까지 햅쌀 출하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옥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도 등 국내 대표 5개 지역 브랜드 햅쌀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8일 2012년 햅쌀 농협 해오르미 20kg 3만9900원을 시작으로 5일간 매일 한 상품씩 한정특가로 판매한다.
무농약으로 인증 받은 '친환경 햅쌀'을 비롯해 혼합곡·잡곡 및 김치·반찬 등 총 47개 상품도 최대 25%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되는 '아침밥 먹기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옥션 식품브랜드 '햇살이랑' 햅쌀을 무료 제공한다.
이외에도 '우리집 밥상 뽐내기 포토게시판'에 행복한 밥상 사진을 올리면, 추천수가 높은 고객 순서대로 1등 1명에게는 옥션이머니 10만원권을, 2등 2명과 3등 3명에게는 각각 5만원, 3만원권의 이머니를 지급한다.
임학진 옥션 푸드팀장은 "추석 전에 잇달아 찾아온 태풍의 영향으로 올해 농산물의 가격과 수급이 모두 불안정하다"며 "오픈 마켓의 안정적인 판로와 저렴한 가격을 통해 농가와 소비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