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불고기브라더스는 필리핀 수빅(SUBIC)에 필리핀 4호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실내 94석, 실외 36석 총 130석의 규모로 오픈한 필리핀 수빅 매장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5번째 해외 라이선스 매장이다.
불고기브라더스 매장이 오픈한 수빅 지역은 필리핀의 대표적인 항구 도시로 '동양의 캘리포니아'라는 별명과 함께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현지 중산층을 비롯해 항구에 정박하는 해군과 휴양객들이 불고기브라더스의 주요 고객이다.
인기 메뉴로는 두부 스테이크와 잡채 등의 일품요리와 하트 모양의 불고기브라더스 스페셜, 부드러운 맛의 갈비꽃살과 등심 등의 구이 메뉴다.
불고기브라더스는 이번 필리핀 수빅 매장 오픈을 맞아 오픈 전날인 7일 전 세계적으로 한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댄스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오픈 당일 전 메뉴 50% 할인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우 불고기브라더스 사장은 "불고기브라더스의 필리핀 수빅 지역 진출은 필리핀의 지방 도시에까지 한국 음식과 불고기브라더스의 브랜드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며 "필리핀 수빅의 4번째 해외 라이선스 매장 오픈으로 한식 세계화 선두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