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케미칼, 인도네시아 오일팜 플랜테이션 사업 진출

입력 : 2012-10-18 오후 4:52:32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친환경 연료 생산기업 제이씨케미칼(137950)은 인도네시아 오일팜 플랜테이션 사업에 투자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이씨케미칼이 이번에 투자하게 되는 오일팜 플랜테이션은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위치한 지역으로 여의도 면적의 11배 정도인 9000헥타르 규모다. 투자는 인도네시아 소재 팜농장 법인의 95% 지분을 소유한 싱가폴 소재 Linked Holdings 지분을 80%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지분 인수 금액은 약 92억원이다. 
 
제이씨케미칼은 오일팜 플랜테이션사업에 진입함에 따라 현재 투자중인 폐식용유 전처리 시설이 준공되면 바이오디젤의 원재료인 팜오일 생산에서 바이오디젤 생산 및 판매까지 수직계열화를 이뤄 신재생에너지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팜오일은 비누, 동물사료, 건강보조식품 등의 원료 또는 식용기름으로써 마가린이나 여러 가공식품의 원료로 쓰이며, 최근에는 신재생에너지인 바이오디젤의 원료로서 각광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자동차용 경유에 바이오디젤 원액을 2% 혼합한 ‘BD5’(바이오디젤 혼합율이 5%이내인 제품)가 전국 주유소를 통해 일반 경유 차량에 공급되고 있으며, 바이오디젤 20%가 혼합된 'BD20'은 지자체, 군부대 등에 공급되어 버스, 트럭 등에 사용되고 있다. 제이씨케미칼은 정유사에 BD5 및 방위사업청을 통해 육해공군에 BD20을 공급중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희주 기자
김희주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