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CJ E&M(130960) 넷마블은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 편의를 위한 친구목록 기능 등의 시스템 개선과 함께 커스텀 캡슐 머신 유닛 4종, 조합식 유닛 1종 등 각 랭크를 대변하는 다양한 기체들을 공개했다.
커스텀 캡슐 머신은 이용자가 원하는 유닛으로 구성해 캡슐을 뽑을 수 있는 기계장치로서 SR랭크-건담 하루트(최종 결전 사양), AR랭크-양산형 백식 개량형, BR랭크-기라 줄루(안젤로 전용기) 등이 신규 라인업으로 추가됐다.
이 중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더블 오’에 등장해 많은 화제를 모은 유닛인 ‘건담 하루트’는 최종 결전 사양답게 빠른 이동을 활용한 전투력으로 상대방을 무력화시키는 뛰어난 성능을 가졌다. 특히 전용 스킬 ‘마루트 모드’를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전투 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 기존 백식 유닛에서 화력을 중심으로 성능을 강화한 고화력 발전형 기체 ‘백식 개량형’ 조합식 유닛도 추가해 유닛 라인업을 강화했다.
더불어 ‘지구연방 대 지온공국’의 대결로 화제가 됐던 기존 세력전에서 한층 발전된 두 번째 세력전이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구연합과 자프트 중 선택한 세력이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원담 또는 구프 이그나이티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세력 포인트와 영광의 징표가 함께 보상으로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