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분양시장이 비수기인 겨울로 접어들며 모델하우스 방문객 감소가 예상되자 각 건설사들이 실속 경품과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들의 얼어붙은 마음을 녹일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겨울과 연말이라는 특별한 시즌에 맞춰 생활과 밀접한 실속 있는 경품과 이벤트를 제공해 예비청약자들의 눈길을 끈다. 김장김치 등을 경품으로 예비청약자들의 겨울나기에 보탬을 주거나, 연하장·크리스마스카드 이벤트를 통해 연말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 주기도 한다.
리얼투데이 김지윤 연구원은 “곳곳에서 겨울맞이 행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시기에 맞는 모델하우스의 실속 있는 경품 및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며 “추운 날씨 탓에 자칫 움츠러들 수 있는 실수요자들의 발길을 모델하우스로 쉽게 이끌어 자연스럽게 분양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다.
동부건설(005960)은 선착순 분양을 시작하는 남양주 ‘도농역 센트레빌’ 모델하우스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에 제공되는 삶는 세탁기는 삶음 기능이 특화돼 있어 면역력이 떨어질 겨울철 세균제거 기능으로 건강함을 돕는다. 또한 동절기 배춧값이 급등한 요즘 경품으로 제공되는 김장 절임 배추가 김장 걱정을 덜어준다.
‘도농역 센트레빌’은 ‘House Buy House 계약제’ 조건을 처음 적용한 아파트로 소비자 선택에 따라 발코니확장비 지원 등의 1:1 고객 맞춤형 지원 및 분양대금의 일부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이 단지는 지하3층~지상22층 아파트 9개동으로 전용면적 기준 59∼114㎡ 중소형 아파트 총 457가구로 구성됐다.
삼성물산(000830) 건설부문이 김포 한강신도시 Ab-11 블록에 분양하는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 모델하우스 에서는 김장철을 맞이해 계약자 및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김장배추를 나눠준다.
또 모델하우스를 찾은 고객들에게 주말프로모션으로 100% 당첨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2~21층, 22개동 총 1711가구 규모로 구성됐으며 전용 68~84㎡의 중소형으로 공급한다.
현대산업(012630)개발이 충남 천안시 백석동 121-3번지 일대에 분양하는 ‘천안백석2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에서는 폭등한 배추값으로 고심중인 고객들을 위해 매주 주말 포기김치 추첨행사를 진행 중이다.
모델하우스 한편에는 ‘아이 키우기 좋은 집’ 컨셉으로 특화하여 제공될 커뮤니티 시설인 맘스카페가 체험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포스코건설이 강원도 강릉시 입암동에서 분양 중인 '강릉 더샵' 모델하우스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카드 쓰기와 연하장 쓰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됐다. 현재 주말마다 ‘Fun Fun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제기차기와 미니 농구, 다트 게임을 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3층 13개 동으로 전용 74~84㎡, 820가구로 구성됐으며 모든 가구가 중소형으로 공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