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의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등이 주관하는 이번 수상은 총 62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77만2444건의 소비자 조사 및 평가단 투표를 거쳐 직접 선정했으며 사람인은 온라인 취업포털 부문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평가 결과를 살펴보면 ▲품질·서비스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등 평가 항목별로 고르게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사람인 관계자는 “자체 제작한 ‘신입공채 대비 모의고사’, 프로페셔널 헤드헌팅 서비스 ‘프로헌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 콘텐츠로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특히, 업계 최초로 개인 맞춤형 공고를 추천해주는 ‘아바타서치’, ‘판도라매칭’과 ‘패턴분석’ 등 매칭 서비스를 강화해 실질적 구인-구직 매칭률 상승을 유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정근 사람인 대표는 “사람인은 그동안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라는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와 콘텐츠, 그리고 사회에 의미 있는 활동들을 펼쳐왔다”며 “이번 2년 연속 수상은 이러한 노력에 대해 따뜻한 격려와 지지를 보내준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