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위치기반 SNS 씨온이 자사가 전국 각지에서 핫플레이스로 엄선한 1만2000여 개의 맛집을 방문해 인증 사진을 올리면 푸짐한 설 선물을 증정하는 '설 맞이 핫플레이스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씨온 앱에 등록된 핫플레이스 장소의 외관이나 매장 인테리어, 음식 사진을 찍어 글과 함께 즉석에서 씨온(체크인)하면 자동 응모된다. 사진과 글은 주변 친구들에게 노출되고 서로 '좋아요'나 '댓글'을 달면서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씨온의 '핫플레이스'는 맛집별 인기 메뉴, 좌석 정보, 주차 여부 등 요긴한 장소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고향은 물론 낯선 지역에서도 친척이나 가족, 연인들끼리 갈 수 있는 맛집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핫플레이스가 씨온의 소셜 기반 매장 마케팅 플랫폼인 '씨온샵'에 가맹된 점포일 경우, 실시간 이벤트 정보나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1등에게 갤럭시노트 10.1을, 2등에게 세뱃돈 50만원을, 3등 1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씨온 캐쉬를 증정한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설 연휴 기간에 위치기반 SNS를 활용하면 맛집 정보 뿐만 아니라, 주변 교통 상황도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다"며 "이번 설 이벤트를 통해 핫플레이스를 활용한 알뜰하고 실속 있는 연휴 보내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