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환기자] LG전자는 EBS와 '최고의 요리비결' 콘텐츠를 '스마트 디오스 냉장고'에 탑재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전자(066570)는 스마트 디오스 냉장고의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존 텍스트 형태에서 진화한 멀티미디어 형태의 EBS동영상 조리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영상 콘텐츠를 요약해 볼 수 있는 '1분 레시피' 기능도 추가했다.
기존 스마트 디오스 냉장고 사용자는 다음달부터 업그레이드를 통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연말까지 1000여개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LG전자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소비자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화된 콘텐츠 도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EBS의 건강, 육아,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콘텐츠를 더욱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신용섭 EBS 사장은 "방송사 최초로 스마트 가전에 대한민국 대표 요리 프로그램인 최고의 요리 비결 콘텐츠를 공급하면서, 새로운 플랫폼 시장을 열어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개척해 기쁘다"고 말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EBS와의 콘텐츠 제휴를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스마트한 삶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LG 스마트 가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해 스마트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