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035720))이 3월 2~20일까지 펼쳐지는 '201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하 WBC)'의 전 경기를 모바일에서 생중계하고, 개막 일정에 맞춰 다양한 WBC 관련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모바일에서 오픈한 ‘WBC 2013(http://m.sports.daum.net/wbc2013/)’ 특집페이지에서는 각 경기별로 해당 경기에 맞는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주는 '매치센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생중계부터 뉴스, 하이라이트, 기록, 시간대별 트위터 반응까지 경기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일반, 고화질, HD 고화질 중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경기장 주루 정보, 포지션별 선수 위치, 볼카운트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알림 설정을 하면 생중계 시작 30분 전,경기 종료 후 스코어/경기기록까지 Daum앱 푸쉬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 민훈기, 송재우 등 6인의 야구 전문가가 독점으로 연재하는 칼럼 구독 알림을 설정하면 칼럼이 업데이트되자마자 알려준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이 경기 MVP를 직접 뽑을 수 있는 'MVP투표', 네티즌들이 이슈에 대해 '파이팅', '분노', '토닥토닥'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 '핫이슈', WBC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Q&A' 등을 통해 WBC를 쉽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