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이 오리지널 퍼즐 RPG(역할수행게임) '퍼즐앤드래곤'의 5.0 버전 업데이트 기념 6가지 이벤트를 12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유저 모두에게 마법석을 하루에 한 개씩 증정하며, 우정포인트로 사용 가능한 우정에그를 통해 진화 소재 몬스터를 제공한다. 게릴라 던전에서는 강화합성용 '메탈드래곤', '골드드래곤', '루비드래곤', '사파드래곤', '에매드래곤'을 획득할 수 있으며, 킹 몬스터 출현 확률도 2배로 상승한다.
이와 함께 15일 오후 3시부터 16일 오후 3시까지 레어에그에서 북유럽신, 이집트신 출현 확률이 대폭 상승하는 '오마이갓'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부터 22일까지는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금요일에 던전 몬스터 드롭률 2배, 주말 던전 코인 드롭률이 1.5배 상승하고 스킬 레벨업 확률도 2배 증가한다.
한편 네오싸이언은 24일까지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2종의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법석 85개 구매 후 아폴론, 아르테미스 등 신규 신을 보유한 스크린샷을 네오싸이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neocyon)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유럽왕복항공권(2인 동반), 옵티머스G프로, 아이폰5 등을 증정한다. 또 친구들과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인증샷을 찍어 게임 ID와 함께 메일(mobilehelp@neocyon.com)로 접수하면 총 50명을 선정해 각각 피자 5판과 음료수를 배달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