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SK컴즈(066270)는 최근 PC와 모바일의 네이트, 싸이월드 메인 페이지 개편에 이어 업그레이드된 네이트앱 4.0을 5일 공개했다.
네이트앱 4.0은 개인 맞춤형 정보와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마이영역'에서는 이용자의 검색 내역을 기반으로 해당 단어와 연관된 뉴스·트위터 등의 정보를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해 준다. 또 오늘의 운세, 날씨, 웹툰 등도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제공된다.
네이트 PC버전에 우선적용됐던 '이슈 UP'도 모바일 버전에 추가됐다. 다양하고 트랜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슈 UP은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적용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중 주제별 우수 콘텐츠를 엄선해 이미지 또는 동영상 형식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모바일에서 많이 이용하는 웹툰과 동영상을 네이트 앱 메인에 전면 배치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해당 콘텐츠에 접근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뉴스 영역에 '투데이 베플'을 새롭게 추가하고, 가독성을 위해 네이트 판 화면을 보다 넓게 확대했다.
SK컴즈는 네이트앱 최신버전을 다운받은 후 스토어에 리뷰를 작성하고 nateapp@nate.com으로 스토어 아이디와 네이트 아이디를 보낸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아이패드 미니(1명), 스타벅스커피(40명)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22일까지이며 아이폰용 네이트 앱4.0은 다음주 중 출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