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시장에 '옵티머스 F5' 출시

입력 : 2013-04-28 오전 11:00:00
[뉴스토마토 곽보연기자] LG전자(066570)가 29일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과 중남미 등에 '옵티머스 F5'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유럽과 중남미 시장에 옵티머스 F5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옵티머스 F5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3'에서 처음 공개된 '옵티머스 F시리즈'의 하나다.
 
◇LG전자는 오는 29일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옵티머스 F5’를 출시하며 LTE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옵티머스 F시리즈는 LTE의 '빠른(Fast)' 속도를 '처음(First)'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LTE 스마트폰"이라며 "세계 최고의 LTE 기술력을 앞세워 옵티머스 F시리즈로 LTE 스마트폰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옵티머스 F5는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에 4.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2150mAh 용량의 SiO+배터리를 장착했다.
 
LG만의 핵심 사용자환경(UX)도 적용됐다.
 
투명도는 물론 크기와 위치를 조절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Q슬라이드', 카메라 스캔을 통해 문자를 인식해 번역하는 'Q트랜스레이터', 동영상 재생 중에 원하는 부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라이브 줌' 등을 탑재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 부사장은 "LTE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빠르고 편하게 LTE를 즐길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LTE 기술력을 바탕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세계 LTE 시장에서 주도권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곽보연 기자
곽보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