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대한민국 등대여행' 애플리케이션

입력 : 2013-05-07 오전 11:00:00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해양수산부는 국내 최초 등대여행 앱인 '대한민국 등대여행'을 개발하고 오는 8일부터 안드로이드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등대여행' 앱을 이용하면 해수부가 제공하는 등대여행 정보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등대 관련 읽을 거리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
 
(자료제공= 해수부)
 
특히 이 앱을 이용하면 여행지 주변 정보를 그 자리에서 손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앱 구성은 소개, 이용안내, 가는 길, 주변정보로 돼 있는데 그 중 주변정보는 숙박이나 먹거리 정보를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볼 수 있다. 화면에 나타나는 숙박업소나 음식점 전화번호를 누르면 통화도 할 수 있다.
 
또 360˚ 회전이 가능한 가상현실(VR)과 등대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은 등대드라마를 통해 등대에 가보지 않아도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가고 싶은 여행지를 저장해두는 즐겨찾기 기능이나 일명 '트친', '페친'과 등대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SNS 전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수부 관계자는 "앞으로 각 지자체와 연계해 지역축제, 숙박, 음식점 정보 등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며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관광객들이 믿고 찾게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익환 기자
신익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