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증시 마감
전화: 김선형 특파원(신한글로벌)
========================================
앵커 : 간밤 뉴욕증시가 또다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죠. 미국 현지분위기 전해주시죠.
기자 : 뉴욕증시는 차익 실현 매물 유입에도 글로벌 경제 회복 기대감으로 견인됐습니다.
독일과 중국의 경제지표가 개선되면서 투자 심리에 도움을 줬습니다. 업종별로는 반도체와 인터넷, 금융, 소매, 택배가 상승했고, 주택건설과 제약, 통신장비, 유틸리티는 하락했습니다.
앵커 : 오늘 있었던 증시이슈와 특징종목 알려주세요.
기자 : 국제통화기금(IMF)은 시퀘스터가 없다면 올해 미국 경제가 4% 성장 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부동산정보업체 '질로우' 투자의견 하향했습니다. 밸류클릭은 예상치를 부합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전망치를 하향조정하면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홀푸즈는 지난 분기 실적이 예상을 상회하면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아시아 판매 감소로 지난 4월 동일점포매출이 전달대비 0.6% 감소했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내렸습니다.
야후는 동영상서비스업체 훌루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델타항공은 총 10억 달러로 배당금을 인상하고 자사주를 매입한다는 발표로 주가가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앵커 : 주목해봐야할 경제지표와 이슈 알려주세요.
기자 : 간밤 모기지은행협회에 따르면 지난주 모기지신청건수는 전주대비 7%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년 만기 고정금리가 작년 12월 이후 최저치인 3.59%로 하락하면서, 차환 수요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은 미국의 주간 신규실업수당 청구건수와 3월 도매재고가 발표됩니다. 개장 전에는 케이블비젼과 디쉬네트워크, 딘푸드, 쿠퍼타이어, 소니의 실적이 발표되고, 폐장후에는 소더비즈, 엔비디아, 프라이스라인닷컴이 실적을 내놓습니다.
앵커 :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