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애경의 토털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대한구강보건협회와 공동으로 '국민구강건강 캠페인' 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9명은 잇몸질환을 경험했으며, 7명은 현재 잇몸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치주염, 치은염과 같은 잇몸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수가 매년 꾸준히 늘면서 이로 인한 사회적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2080은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잇몸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잇몸질환 예방법을 알리기 위한 무료 구강교육 및 구강관련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그 첫 행사로 오는 8일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인천치과의사협회, 인천치과위생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등과 함께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오는 8월까지 전국 200여 곳의 치과에서 무료 구강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문하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잇몸질환의 주요 원인 ▲잇몸질환 예방법 ▲올바른 구강용품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구강관리 책자 및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K 치약과 치간칫솔 등 8만개를 증정한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치과는 대한구강보건협회 홈페이지(http://www.dental.or.kr/)와 2080 홈페이지(http://2080.aekyu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80은 또 대한구강보건협회와 공동으로 올 하반기부터 서울지역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시작으로 전국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2080 어린이 영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애경 2080 관계자는 "토털 오럴케어 대표브랜드로서 잇몸질환의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구강건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며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어린이 치과교실 운영, 구강관리 책자 및 자가진단표 배포 등 대국민 치아건강 공익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애경은 2080 국민구강건강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사진제공=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