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우리은행이 주부들을 위한 통장·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1일 생활비 통장을 주로 사용하거나 임신·출산을 앞둔 주부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수수료를 면제하고 적금금리를 우대해주는 '우리톡톡미즈 통장·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톡톡미즈 통장은 일반 급여이체 통장처럼 생활비, 공과금, 정부양육지원금 등 이체실적이 있으면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가 면제되는 입출식 통장이다.
환전시 최대 60% 우대, 해외송금수수료 50% 감면혜택도 제공된다. 우리톡톡미즈 통장을 이용할 경우 매달 거래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계부서비스가 제공되며 전용 쇼핑몰 이용시 할인혜택도 활용할 수 있다.
우리톡톡미즈 적금은 매월 100만원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1~5년제 자유적금 상품이다. 가입시 산모수첩을 제시하거나 스마트뱅킹 이용가입 및 청약종합저축 보유시 최대 0.2%포인트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다.
만기전 예금주 본인이 출산한 경우 축하금리가 0.1%포인트 추가돼 최대 3.2%(21일 현재)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아가방앤컴퍼니와 제휴를 통해 적금가입자 전용사이트인 톡톡미즈 아가방몰에서는 매주 품목별 최대 40% 프리미엄 할인혜택과 상시 5%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부장은 "이번 상품은 주부들을 위해 은행수수료와 금리 우대 등을 통해 생활비 절감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상품"이라며 "주부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금융상품과 우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