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광주서 '출연(연) 中企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입력 : 2013-07-15 오전 11:3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호남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호남권 지역본부에서 '출연(연)의 중소기업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출연(연)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미래부의 출연(연)-중소기업 협력 지원 정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설명회는 지난 5일 대전을 시작으로 대구(9일), 수도권(10일), 창원(11일) 등 권역별로 진행된 바 있다.
 
이번 광주 설명회에서는 과학기술분야 25개 출연(연)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외에도 광주에 분원을 두고 있는 생기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지역 산업에 특화된 중소기업 협력 사업에 대해 집중 설명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이번 권역별 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현장의 의견을 향후 출연(연) 지원·육성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양성광 미래부 미래선도연구실장은 "권역별 설명회를 통해 출연(연)과 중소기업이 서로에 대해 잘 알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현장에서 제시된 의견은 정책 수립시 반영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부는 오는 18일 경기도 안산에서 이상목 미래부 제1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마지막 설명회를 개최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한승 기자
이한승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