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정책포털 '공감코리아(www.korea.kr)' 사이트 명칭을 오는 23일 '정책브리핑(www.korea.kr)'으로 변경한다고 22일 밝혔다.
명칭 변경과 함께 정부 정책 내용을 보다 쉽고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사이트도 전면 개편한다.
먼저 정책 하이라이트 코너를 신설해 메인 화면에 그날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최신 정책정보를 소개한다.
또 '알면 알수록 힘이 되는 국민생활정책' 페이지를 마련해 정부가 취약계층과 서민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생활정책 내용도 집중 소개한다.
이중 '희망사다리' 페이지의 경우 정책정보를 계층별, 생애주기별 등 8개 분야(저소득층, 취업희망자·근로자, 소상공인·농어업인, 아동·청소년, 청년·대학생, 영유아·여성·다문화가정, 노인, 장애인)로 나눠, 이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정책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꾸몄다. 정책 내용 외에 도움을 받는 자세한 방법과 관련 홈페이지, 연락처 등도 소개된다.
아울러 검색형 메인 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해 검색 기능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검색형 페이지에서는 각 부처에서 생산한 95만 여 건에 달하는 다양한 정책자료를 정부별, 유형별, 기관별 등 8개 분야로 상세 검색해 찾아볼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포털과 관계자는 "'정책브리핑'은 정책을 누구든지,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열어 볼 수 있는 마스터키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맞춤형 정책정보로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