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단신)고양오리온스, 오키나와 전지훈련 실시 外

입력 : 2013-09-17 오후 4:15:48
[뉴스토마토 임정혁기자]
 
(사진제공=고양오리온스)
 
◇고양오리온스, 오키나와 전지훈련 실시
 
고양 오리온스 농구단은 17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해외 전지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지훈련에는 외국인선수를 포함한 오리온스 선수단 전원이 참가한다. 전지훈련지인 오키나와는 일본 BJ리그의 강팀인 오키나와 킹스가 연고지로 있는 지역이다.
 
오리온스는 전지훈련 기간동안 자체 전술훈련과 체력훈련을 비롯해 킹스 팀과의 연습경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25일과 26일에는 BJ리그 공식 시범경기로서 킹스의 홈구장에서 관중들이 입장한 가운데 국가대항전 형식의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추일승 감독은 "부상자 없이 전지훈련을 실시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 그간 국내에서 착실히 준비를 해온 만큼 오키나와에서 좋은 훈련성과를 거두고 돌아가도록 하겠다"며 전지훈련의 각오를 밝혔다.
 
한편 오리온스는 부단장에 이형진 오리온그룹 이사를 임명했다. 이형진 신임 부단장은 오리온그룹에서 25년 이상 근무했으며 영업본부장을 거쳐 오리온스 농구단 부단장에 취임하게 됐다.
 
이 부단장은 "오리온스 농구단이 명문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형진 부단장은 오리온스 농구단의 사무국장직도 겸직하게 된다.
 
◇KBL, 국내신인선수 드래프트 페이지 오픈
 
프로농구협회(KBL)는 오는 30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2013 KBL 국내신인선수 드래프트'를 앞두고 참가 선수들의 경기 영상, 인터뷰 영상, 스카우팅 리포트 등으로 구성된 공식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드래프트 페이지는 KBL 공식 홈페이지(kb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을 남긴 농구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KBL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kblsns)에서도 드래프트 1~5순위 맞히기 이벤트가 함께 진행 중이다. 결과 발표는 내달 2일 KBL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임정혁 기자
임정혁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