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세미솔루션은 23일 경기비즈니스센터(GBC)의 '중국 상해 해외 마케팅 대행 사업' 등 주요 기관의 국내 및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해외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세미솔루션은 GBC 외에도 벤처기업협회의 '벤처갤러리 사업', 중소기업진흥공단의 '2013 글로벌 온라인마케팅 공동계정 지원사업' 등에 각각 선정되는 등이달에만 총 4개의 신규 해외 현지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회사 측은 "이외에도 중국 상해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우루과이 등 남아메리카 현지 프로모션은 물론 알리바바, 콤파스, 글로벌 소스와 같은 해외 유명 B2B(기업 간 거래)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에 입점해 활발한 해외 마케팅을 진행중"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제공 = 세미솔루션)
주문형 반도체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인 세미솔루션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차량용 블랙박스 '차눈(CHANUN)'은 블랙박스 핵심 부품 기술인 영상압축(H.264) 과 이미지센서 자체 부품 기술을 적용하여 고품질의 영상화질과 정확한 사고 영상녹화 기능을 실현했다. 또한, KCC(전자파인증), CE(유럽연합인증), FCC(미국연방통신위원회 인증), E-Mark(유럽자동차인증) 취득을 통해 국, 내외에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정원 세미솔루션 대표이사는 "여러 회사를 제치고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은 그만큼 제품에 대한 우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난해 경기도와 텍사스주립대학교(UT) 기업지원 프로그램에도 선정돼 미국 현지 프로모션을 진행, 현지 바이어들에게 많은 호평과 실적을 거둔 만큼 이번 해외 프로모션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솔루션은 최근 비씨카드 TOP 포인트몰에 입점하여 대대적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인천항 면세점, KTX 부산역사의 히트500 프라자(HIT 500 PLAZA)와 공무원 연금매장, 우정사업본부, 아이포인트몰의 폐쇄몰에 입점하는 등 국내 판로와 광고 판촉 활동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