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6회째 열리는 세대공감 토크파티 해피투모로우가 사흘앞으로 다가왔다.
뉴스토마토는 오는 10일 오후 7시30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이토마토빌딩 아르떼홀에서 '웃음'을 주제로 6번째 세대공감 토크파티 '해피투모로우'를 개최한다.
이날 토크파티에서는 개그맨 박준형씨가 강사로 나서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즐거운 인생을 만든다'는 주제로 강연한다. 그는 개그맨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어떻게 찾아낼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 1997년 KBS 13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KBS 개그콘서트, 폭소클럽, MBC 개그야, 하땅사 등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이어 웃음강사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한광일 국제웃음치료협회 회장이 '웃음으로 힐링하며 소통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그는 6000회가 넘는 특강으로 웃음치료사 3만명을 양성하는 등 웃음치료사, 스트레스치료사, 펀리더십지도사 등을 키워내고 있다. 지난 2008년 대한민국 참인물 20인에 선정됐으며 2011 대한민국 교육대상 스타강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 회장은 현재 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석좌교수다. 그는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웃음치료법' 등 24권을 저술했다.
마지막 강연은 '힐링 첼리스트'로 알려진 이웃음 교수(본명 이철규)가 '예쁜 뇌 반드는 웃음'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 교수는 독일 함부르크 음악원에서 첼로를 전공했고 부산시향, 충남교향악단, TJB교향악단에서 첼로연주자로 활동하다 음악, 웃음, 명상, 리더십, 예술공연을 접목해 펀경영, 펀리더십, 힐링첼리스트로 거듭났다.
그는 건강한 웃음이 아름다운 뇌를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믿고 있는 예쁜뇌 창안 강사 1호, 환경웃음운동가다.
이 교수는 이날 강연과 함께 첼로 연주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토크파티도 이진우 MBC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가 사회를 맡고,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장이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한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세대공감 토크파티 해피투모로우 게시판에서
등록신청(무료) 하면된다. 전화 02-2128-3363으로도 문의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