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편리성을 강조하고 활용도가 커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특히 고객 편리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미래에셋자산운용 측 설명이다.
우선 검색 기능을 개선했다. 홈페이지(http://investments.miraeasset.com)의 어떤 페이지에서도 바로 키워드를 이용한 펀드 검색이 가능토록 했다.
검색 결과를 구간별 수익률로 정렬할 수 있어 펀드 정보를 효과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특정이다. 검색 분야도 투자지역, 펀드유형, 투자목적 등으로 세분화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적절한 펀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펀드계산기 기능이 추가됐다. 고객이 개인의 포트폴리오 성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펀드를 최대 5개까지 구성해 기간, 금액 그리고 투자 방식을 선택하면 간편하게 개별 포트폴리오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전용 페이지도 구축했다. 고객들은 데스크톱,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접속 방법에 상관없이 각 기기에 최적화된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는 장애인 차별금지법을 준수, 웹접근성을 향상함으로써 곧 우수사이트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임덕진 리테일마케팅부문 이사는 “최근 고객들이 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투자한 펀드 정보를 빈번히 확인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고객 홈페이지를 모바일 버전으로 확대하고 고객 편의 사양을 추가함으로써 효과적인 자산관리 툴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