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개인 맞춤형 은퇴자산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임유(I’M YOU) 은퇴컨설팅' 홈페이지를 1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아임유 은퇴컨설팅 홈페이지에서는 은퇴준비율 진단부터 고객 맞춤형 은퇴포트폴리오 제시와 모니터링까지 은퇴자산 관리가 한번에 가능하다고 한국투자증권 측은 강조했다.
특히 은퇴 후 생활비 이외 자금 용도별 은퇴 준비상황을 체크하고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철저한 사후 관리에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은퇴까지의 남은 기간, 소득성향, 자산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생애주기별 자산배분 전략을 제공하는 'Life-cycle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개발해 체계적 위험이 잘 분산된 중장기적인 은퇴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권고해 고객들이 실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전했다.
문성필 상품마케팅본부장은 "은퇴자산 운용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인의 투자계획에 맞게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아임유 은퇴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별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은퇴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은퇴자산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