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2014년형 '아베오RS'와 카마로RS' 등 쉐보레의 RS(Rally Sport) 신모델 2종이 공개됐다.
한국지엠은 14일 서울 삼성동 쉐보레 전시장에서 신차발표회를 통해 2014 아베오RS와 2014 카마로RS를 선보였다. RS는 쉐보레 제품군 중 드라마틱한 퍼포먼스를 표현하는 자동차 경주용 아이템을 장착한 스페셜 모델을 의미한다.
마크 코모(Marc Comeau)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아베오RS가 터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 크루즈와 함께 고효율 다운사이징으로 쉐보레 브랜드를 이끌어나갈 것"이라며 "카마로RS는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까지 확장된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아베오RS(왼쪽)와 카마로RS.(사진=한국지엠)
◇"아베오RS, 안정성·주행성능 잡았다"
아베오RS는 다운사이즈 터보엔진을 장착한 쉐보레의 세 번째 제품이다. 해치백 모델을 기반으로 했음에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주행성능과 퍼포먼스를 지녔다는 평가.
우선 기존 대비 10㎜ 낮춰진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차체의 무게중심을 낮췄다. 이를 통해 파워풀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해졌다.
외관 상으로도 다이내믹한 이미지가 강조된 느낌이다. 다크블랙 색상의 LED 아웃사이드 미러와 다크메탈릭 17인치 알로이휠이 적용돼 세련된 느낌도 더해졌다.
또 RS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RS 엠블럼, 전용 스포츠 머플러 등을 중심으로 다이내믹한 RS 패키지만의 색깔이 강조됐다.
내부는 강력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담는데 공을 들인 게 엿보였다.
젯블랙(Jet black) 색상으로 디자인된 아베오RS의 내부를 보면 붉은색 RS 자수로고와 스티치로 장식된 스웨이드 재질의 스포츠 버킷 시트가 눈에 들어온다.
아울러 ▲D컷 스타일 스티어링 휠▲RS 전용 계기판 ▲토글 시프트(Toggle shift)를 포함한 스포츠 스타일 기어 노브(Gear shift knob) ▲알루미늄 재질의 스포츠 페달 등으로 화려한 디테일을 자랑한다.
엔진 등 주요 시스템은 주행의 역동성에 초점을 맞췄다.
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아베오RS는 130마력의 최대출력과 3500rpm에서 구현되는 풍부한 최대토크(20.4㎏·m)를 보유했다.
또 고효율 1.4리터 에코텍 엔진을 통해 터보랙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RS 모델 전용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을 돕는다.
아베오RS는 ▲어반 오렌지 ▲알렉산더 화이트펄 ▲러시안 블랙 ▲뉴욕 레드 등 총 4종의 색상으로 출시되며 판매가는 1949만원이다. 내달 본격 판매에 앞서 14일부터 계약접수에 돌입했다.
◇아베오RS의 외관과 내부 모습.(사진=한국지엠)
◇"카마로RS, 머슬카 계보 잇는다"
트랜스포머의 '범블비'로 유명한 카마로는 역동성과 세련미를 더해 2014 카마로RS로 돌아왔다. 정통 머슬카의 계보를 확실히 이어나가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카마로를 상징하는 돌출 프론트 그릴과 외곽에 배치된 헤드램프는 한층 날렵해진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됐다. 또 하단부 그릴과 프로젝션 타입의 안개등도 볼륨감이 늘어난 모습.
한국지엠은 전륜과 후륜 퍼포먼스 광폭 타이어가 20인치 알로이휠과 더불어 랠리 옐로우, 빅토리 레드, 블랙 등의 외장색상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정통 머슬카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후면부의 일체형 LED 리어램프와 빌트인 타입의 대구경 듀얼머플러를 통해 스피드와 퍼포먼스를 돋보이게 하겠다는 의도가 엿보인다.
카마로RS의 인테리어는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와 멀티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하이테크 차량정보장치(DIC)를 적용해 편의성과 고급감이 배가됐다는 설명.
카마로RS의 가격은 4710만원(자동변속기 기준)이며 이달 중 본격적인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아베오RS와 카마로RS의 주요 제원.(자료=한국지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