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전날 장마감 후부터 당일 개장 전까지 쏟아져 나온 세상의 모든 정보가 동시호가에 들어옵니다. (동시호가공략주)는 매일 오전 8시10분 이러한 정보를 모아 투자자여러분께 다가가고자 합니다. 종목 선정의 유용한 팁, (동시호가공략주)에서 만나보십시오. [편집자]
미국이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프라이데이(29일)를 맞아 연말 쇼핑시즌에 돌입했다.
전미소매연맹(NRF)은 올해 연말 매출이 지난해보다 3.9%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10년간 평균 증가율 3.3%를 웃도는 수준이다. 증권가에서는 연말쇼핑시즌 수혜주로 IT, 의류, 자동차주 등 경기민감주를 거론했다.
국내에서는 원자력발전소 2기가 연달아 문제를 일으켰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원자력발전소인 고리 1호기가 전날 새벽 터빈 계통 고장 이상으로 발전 정지한데 이어 한빛 4호기도 원자로헤드 안내관 일부에서 중대한 결함이 발견됐다.
원전 가동이 중단되면
한국전력(015760)이 대체 전력 마련비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전날에 이어 주가에 악영향을 끼칠지 관심이 집중된다.
전날 장마감 후
LG유플러스(032640)는 1조4848억원 규모의 광대역 LTE포함 유무선 네트워크 신규 시설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투자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39.6% 수준이다.
LG유플러스는 "2.6GHz 광대역 LTE 전국망 구축과 함께 기존 유무선 커버리지 확대 및 용량증설"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통계청이 발표한 10월 산업 활동 동향을 보면 생산과 소비, 투자가 모두 증가했다.
수출과 연동되는 제조업생산은 지난달 보다 2.0% 증가했고, 지난해 같은 달 보다는 3.0% 성장했다. 내수시장을 반영하는 소매판매는 지난달 보다 1.3% 증가했고, 지난해 같은 달 보다 1.6%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