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최근 1년래 주식매입자금대출 수탁업체와 이와 관련된 상품들이 급증하고 있다.
주식매입자금대출 상품이 많아질수록 고객선택의 폭은 넓어졌지만, 너무 많은 상품들이 존재하다보니 대체 어떤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헷갈리기 마련이다.
수익 레버리지를 위해 투자자금대출을 이용하려는 A고객은 고민이다. 투자는 타이밍인데 대출을 받아놓아도 매수할 때까지대출이자만 나갈 것이고 그렇다고 매수시기에 대출을 알아 보고 진행시키다 보면 타이밍을 놓치게 될까 우려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주식매입자금 상품 중에는 대출신청 후 필요하면 추가 대출할 수 있는 상품도 있으며, 대출 신청 시 한도 설정 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과 상환을 할 수 있는 상품도 있기 때문에 이자절감부분에서 매우 효율적이다.
뿐만 아니라 동일종목에 100% 투자를 하고 싶은데 보통 40%~50%가 일반적이라서 고민인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시가총액에 따라 동일종목100% 매수 가능한 상품도 등장하였으며, 담보유지비율을 대출 신청 시 본인이 직접 설정하여 손실이 확대되어도 원치 않는 반대매매가 나가는 것을 방어할 수 있다.
하이배틀론(loan.eonair.co.kr)은 주식매입자금대출 컨설턴트를 고객담당제로 운영하고 있다.
하이배틀론 관계자는 “보험상품이 많아지면서 보험 컨설턴트의 상담이 필요하듯이 주식매입자금도 대출상품이 많아지면서 상품에 대한 컨설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고객이 만족할만한 대출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전했다.
현재 하이배틀론은 대출이 지원되는 증권사의 계좌만 갖고 있으면, 방문 없이 100%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전화로 컨설턴트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상품을 결정하고, 컴퓨터에 미숙한 투자자를 위해 인터넷으로 진행되는 모든 신청절차를 안내해주기 때문에 인터넷이 서툰 고객들도 별 어려움없이 신청을 할 수 있다.(문의 1644-8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