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국가자산 투자설명회' 참가 신청 접수

입력 : 2014-04-28 오전 11:00:00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국토교통부는 기획재정부,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합동으로 다음달20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하는 '2014년  제1차 국가자산 투자설명회'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국토부와 기재부가 공동 후원하고, 캠코가 진행하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지방이전 공공기관의 종전부동산을 포함해 국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국가자산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 물건으로는 국유 부동산 및 증권, 조세 압류자산, PF 사업장 등 캠코가 관리 중인 자산들과 함께, 지방이전 공공기관들이 매각을 추진 중인 종전부동산 등 총 200여 건이다.
 
이번 설명회는 기관별, 자산 유형별로 산발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다양한 국가자산의 매각정보를 투자자들이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다. 단순 현황정보 외에 동영상으로도 보여줌으로써 투자자들이 보다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자산 유형별 상담부스를 설치해 자산의 취득과 활용에 대한 1:1 상담도 제공될 예정이며, 부동산 시장 전문가의 특강을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 돼 있다.
 
참가 신청은 캠코(www.kamco.or.kr)와 온비드(www.onbid.co.kr)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신청 참석자 1000명(선착순)에게는 기념품과 관련 부동산 200건 이상의 투자정보가 담겨 있는 책자가 제공될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익환 기자
신익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