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농협, 알뜰주유소 입찰 공고..20일까지 접수

입력 : 2014-06-09 오후 4:09:42
[뉴스토마토 최병호기자] 9일 한국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가 3차년도 알뜰주유소 유류공급사를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내고 공급사 선정절차에 들어갔다.
 
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입찰은 1부 시장과 2부 시장으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시장은 저가의 물량을 확보해 자영알뜰주유소(433개)와 고속도로알뜰주유소(160개), 농협알뜰주유소(469개) 등에 공급할 공급사를 선정하는 것으로, 입찰 자격은 국내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전국 유통이 가능한 업체, 입찰공고일 현재 휘발유·경유·등유 생산이 가능한 업체, 저유소 출하방식을 유종별 휘발유·경유·등유로 선택할 수 있는 업체에 주어진다.
 
2부 시장에서는 석유공사가 휘발유와 경유를 현물로 대량 구매해 알뜰주유소에 공급하기 위한 공급사를 선정한다. 정유사와 석유 수입업체 등 다수의 유류 공급사가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휘발유와 경유를 분리해 각각 경쟁 입찰을 실시한다.
 
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는 오는 20일까지 입찰제안서를 신청받아, 1부 시장은 23일 협상적격자를 결정하고 2부 시장은 20일 낙찰자를 결정할 계획.
 
이들은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공급권역은 중부권과 남부권으로 구분하고, 계약가격은 MOPS(싱가포르 현물시장)±α를 제시했다.
 
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의 이번 입찰공고문은 농협중앙회는 홈페이지와 석유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뉴스토마토)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병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