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민지기자] 하나대투증권은 17일 YBM시사닷컴에 대해 "교육업종 중 가장 높은 밸류에이션 매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만원에서 1만1000원으로 올려 잡았다.
강희영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YBM시사닷컴의 B2B 온라인 교육 매출은 전년 대비 양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지난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0.5% 증가한 202억원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강 연구원은 YBM시사닷컴의 사업영역 확대 방침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그 동안 성인을 타겟으로 하는 온라인 영어교육 부문에 초점을 맞췄는데, 작년부터는 '잉글루'를 통해 오프라인 초등 영어시장에도 진출했다"면서 "올해 계열사 시사이씨씨가 운영하는 YBMECC 어학원에 온라인 영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온라인 초중등 영어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올해 YBM ECC로부터의 매출은 약 20억원, 2010년에 약 40억원으로, 2010년 전체 매출의 5.0% 수준일 것"이라며 "다만 영어 공교육 강화 방안 등으로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토마토 김민지 기자 stelo7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