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DA, 참치캔 섭취 권장..다양한 맛 동원참치에 '눈길'

입력 : 2014-06-19 오후 4:58:29
[뉴스토마토 이경주기자] 최근 미국 FDA가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해 주목된다.
 
이에 따르면 성장과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참치캔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시중에 출시된 100g 혹은 150g의 동원참치를 일주일에 2~3캔씩 먹으면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알맞은 양의 참치 살코기를 섭취할 수 있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또 아이의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브레인 푸드(Brain Food)다.
 
등 푸른 생선은 머리가 좋아지는 DHA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등 푸른 생선 중에서도 참치가 함유한 DHA 양은 34.6%로 연어 16.1%, 고등어 11%, 전갱이 8.5%에 비해 가장 뛰어나다.
 
국내에서는 동원F&B(049770)가 참치를 캔에 담아내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카레, 마요네즈, 짜장 등 다양한 맛이 가미된 가미참치캔을 출시해 개인 기호에 따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담아 매운맛을 낸 제품이다.
 
'동원 마요참치'는 참치에 5가지 야채와 함께 마요네즈소스를 첨가했으며 밥 반찬뿐 아니라 김밥, 덮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볶음카레소스를 담은 '동원 볶음카레참치'는 따로 카레를 조리하거나 데울 필요 없이 따뜻한 밥에 부어 그대로 비벼먹으면 좋아 간편하다. 
 
'동원 정통불고기참치'는 맛있게 졸인 간장소스가 들어가 있어 불고기 김밥이나 또띠아용으로 유용하다.
 
'동원 쌈장참치'는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채소, 밥 등과 함께 쌈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서정동 동원그룹 홍보실 상무는 "매운고추참치를 비롯해 최근 출시된 6종의 가미참치는 다양한 형태로 취식이 가능해 활용하기 아주 좋다"며 "미 FDA에서 추천할 만큼 건강한 식품인 참치캔을 더 많은 분들이 맛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동원참치에 대해 새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내 마음 참치에 담아' 광고캠페인은 참치의 건강성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동원참치를 통해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감성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새 TV광고는 '아빠와 딸', '조별과제' 등 총 두 편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평범한 이야기들을 동원참치를 통해 감성적으로 풀어냈다.
  
동원F&B는 다음달 8일까지 회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동원참치 우승레시피 맞추기'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동원참치를 활용한 세계 각국의 8개 레시피 중 이벤트 참가자들의 추천수를 통한 토너먼트 이벤트다.
 
7경기를 모두 맞춘 참가자 중 1명을 추첨해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며 맞춘 경기 수에 따라 다이슨 선풍기, 외식상품권, 동원가미참치 1박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캠핑철을 맞아 각지의 캠핑장에 직접 찾아가 동원참치를 나눠주는 샘플링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동원F&B)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경주 기자
이경주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