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단신)인천AG 조직위, 다음달 4일 인천AG 성화 봉송단 발대식 개최 外

입력 : 2014-07-31 오후 7:02:13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인천AG 조직위, 다음달 4일 인천AG 성화 봉송단 발대식 개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다음달 4일 오후 2시 인천광역시 평생학습관에서 인천지역 봉송주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화봉송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은 주자교육, 공식행사, 예행봉송 등 순서로 진행된다. 성화봉송 주자들에 대한 성화봉 취급 요령, 몸 관리 교육 및 스트레칭 등의 기본적인 교육에 이어서 인천아시안게임 홍보 영상을 감상하는 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공식 행사는 봉송단장 위촉식, 성화봉송 주자대표 선서, 주자복, 성화봉 등 장비 쇼케이스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성화봉송단장에는 박선규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부단장에는 박형수 인천시체육회본부장이 위촉됐다. 예행봉송은 인천 연수구 평생학습관에서 송도 해돋이공원까지의 약 1.9㎞구간에서 실제와 같은 성화봉송을 진행한다.
 
조직위는 지난 6월9~20일 성화봉송 주자를 모집해 일반시민, 연예인, 스포츠스타 등 다양한 계층의 4000여 명을 최종 선발했다.
 
한편 인천아시안게임을 환하게 밝힐 성화는 8월9일 인도 뉴델리 국립경기장에서 채화된다. 그동안 아시안게임 성화는 개최국 내에서 채화했지만, 조직위는 제1회 아시안게임 개최지인 뉴델리에서 채화해 대회의 역사성·정통성을 강조했다. 아시안게임 발상지인 뉴델리 국립경기장 성화채화가 정례화되는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뉴델리 채화 성화는 8월12일 중국 웨이하이로 봉송된 뒤 서해뱃길(위동훼리)을 밝히며 13일 오전 인천항에 도착한다. 이렇게 인도와 중국 대륙의 평화 숨결을 담은 성화는 12일 오전 강화도 마니산서 채화된 국내 성화와 13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서 하나가 되는 합화식을 갖고 국내봉송 대장정에 오른다.
 
국내봉송은 백령도와 제주도, 울릉도로 이어지는 바닷길과 전국 70개 시?군·구를 돌아 9월 19일 대회 개회식 날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 도착한다.
 
김영수 조직위원장은 "성화는 4000여 명의 봉송 주자들에 의해 조선시대 옛길을 따라 전국적으로 5700여㎞를 봉송한 뒤 대회기간 내내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평화의 빛을 밝힐 것"이라며 "성화봉송을 시작으로 45억 아시아인과 함께 하는 성스럽고 아름다운 동행이 좋은 결실을 맺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
 
◇인천AG 조직위-경신, 2014인천AG 입장권 구매 협약식 개최
 
인천시 소재 자동차 배선업체로 건실한 회사로 꼽히는 ㈜경신이 아시안게임 개최 D-50일에 맞춰 5000만원 상당의 2014인천아시안게임 입장권을 구매했다.
 
1974년 창업한 경신을 이끌고 있는  김현숙 회장은 "내 고장 인천에서 열리는 국제대회에 인천기업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대회의 성공을 위해 남은 기간 회사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해 홍보하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권경상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 자리를 계기로 많은 기업과 단체가 아시안게임에 관심을 갖고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기를 바라며, 조직위에서도 최대한 편의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제공=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
  
◇인천아시안게임 기념우표 발행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개막할 인천아시안게임을 기념해 우표 6종을 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천아시안게임 기념우표는 대회 마스코트와 경기 종목(볼링·스쿼시·리듬체조·레슬링·크리켓)을 디자인한 총 6종이 발행된다. 기념우표는 발행일인 31일부터 전국 우체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는 9월19일~10월4일 열릴 인천아시안게임은 28개 올림픽 종목에 아시아지역의 특징을 살린 종목을 중심으로 비올림픽 종목 8개를 추가해 모두 36개 종목의 경기가 벌어진다. 대회 기념우표는 마스코트 1종, 올림픽 종목 2종(리듬체조·레슬링), 비올림픽종목 3종(볼링·스쿼시·크리켓)를 반영했다.
 
우표 전지는 '4행x6열' 형태로 배치됐다. 1·3·4행은 기념우표가 배치되고, 2행은 대회 슬로건과 기념우표에 실린 5개 경기종목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픽토그램이 반영됐다.
 
기념우표 6종의 가격은 2280원이다. 마스코트와 리듬체조 기념우표는 각각 540원, 볼링·스쿼시·레슬링·크리켓 기념우표는 각각 300원이다. 기념우표 6종 3행, 총 18장이 배치된 전지의 가격은 6840원이다.
 
조직위는 대회 기념우표 발행을 축하, 홍보하기 위해 8월28일~9월2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우정사업본부와 '2014년 제27회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를 공동 개최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준혁 기자
이준혁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