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설봉 3차 푸르지오 조감도.(자료=대우건설)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대우건설(047040)이 분양하는 '이천 설봉 3차 푸르지오'가 뛰어난 학군을 강점으로 '맹모(孟母)'들을 사로 잡고 있다.
좋은 교육환경은 집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소일 뿐 아니라 향후 집값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선호도가 높다.
대우건설이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 116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이천 설봉 3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13~20층 7개동, 총 554가구,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아파트다.
이 단지의 가장 큰 강점은 우수한 교육환경이다. 이천에서 학업성취도가 가장 높은 명문학교들에 배정받을 수 있어 자녀를 둔 ‘맹모’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한내초등학교, 증포중학교, 이현고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있고, 설봉중학교, 이천고등학교 등이 인접하다. 또 이천 서희 청소년 문화센터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이천지역은 고교 비평준화 지역으로 학업성취도가 높은 명문학교가 속한 학군에 대한 주거 선호도가 매우 높다.
한철희 이천 설봉 3차 푸르지오 분양소장은 "단지 근처에 유명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도보로 200~300미터 위치해 있어 자녀를 둔 부모들의 청약이 많다"면서 "이현고등학교는 신규학교로 시설이 좋고, 증포중학교는 지역 명문학교로 우선 배정받기 위해선 한내초등학교를 가야 하기 때문에 이천 설봉 3차 푸르지오가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대형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과 주변 테마공원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주변환경이 쾌적하고, 교통도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이천 설봉 3차 푸르지오 야경투시도.(자료=대우건설)
교통환경도 좋다. 인근 기업들로 출퇴근하기 편리한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오는 2016년 개통 예정인 성남~여주 복선전철, 성남~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조성되고 있다.
특히 이천시는 SK하이닉스(2021년 생산라인 증설), 신세계푸드, OB맥주, 두산인프라코어 등 대기업의 공장, 물류센터 등이 많이 입주해있다.
게다가 시에서 오는 2020년 인구 35만명을 목표로 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천 설봉 3차 푸르지오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중심의 설계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74㎡와 84㎡는 드레스룸이 마련되며, 확장시에 붙박이장을 제공해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84㎡ 중 A타입은 4베이에 주방 옆에 알파룸을 더한 4룸 구조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알파룸 공간을 침실 혹은 주방 팬트리로 선택할 수 있다.
단지 내 주차장은 지하로 내려가고 지상에는 플라워가든, 아쿠아가든, 숲속놀이터, 힐링포리스트, 리멤버트리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마련된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G/X클럽, 골프연습장, 독서실, 푸른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주민회의실 등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20만원대이며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16년 11월이다. 견본주택은 이천사거리(이천시 중리동 43-6)에 위치한다. (문의전화 1899-2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