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리쥬비넥스주' 독점 공급계약

입력 : 2015-01-09 오전 10:50:42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안국약품(001540)은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재생약물 ‘리쥬비넥스주’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양사는 리쥬비넥스주의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진제공=안국약품)
리쥬비넥스주는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인 플라센텍스주를 이탈리아 마스텔리사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국산화한 제품이다.
 
체내 주입 시 세포의 특정 수용체에 선택적인 결합을 통해 항염증작용 및 조직 재생효과를 보여 피부상처는 물론 힘줄, 인대손상 등 근골격계질환에도 효과가 있다.
 
인체 세포 합성과정에서 존재하는 안전한 물질로 스테로이드제제 또는 비스테로이드성항염제의 사용을 줄일 수 있으며, 줄기세포와 혈소판풍부혈장(PRP, platelet-rich plasma) 등에 비해 사용하기에 편리한 장점도 있다.
 
계약 체결식에서 어진 안국약품 대표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경쟁력 있는 제품과 안국약품의 영업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산화 제품인 리쥬비넥스주의 성공적인 발매와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상수 파마리서치프로덕트 대표는 “리쥬비넥스주는 조직재생효과와 우수한 안전성으로 인해 환자에게 많은 편익을 제공하고 있는 제품인만큼 더 많은 임상근거를 마련해 근거중심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