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리튠 ‘관절엔 강황’ 선보여

입력 : 2015-01-14 오후 2:48:34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관절과 관절 주변이 강직돼 관절 통증이 유발되고, 관절 유연성이 떨어져 관절염이 촉진되거나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에 특별히 신경써야 한다.
 
LG생명과학(068870) 리튠(re:tune)의 ‘관절엔 강황’은 관절과 연골 건강 개선 효과가 입증된 천연 신소재 강황추출물에 비타민D, 셀레늄을 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척추관절 전문병원 나누리병원과 함께 개발해 신뢰를 얻고 있다.
  
(사진제공=LG생명과학)
주성분인 강황추출물은 강황에서 관절에 좋은 튜마릭 성분만을 추출해 만든 천연신소재로 시험관 실험과 동물 실험을 통해 염증 감소 및 만성 염증, 급성 부종 개선이 확인됐다.
 
이 같은 결과는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인체시험 결과 강황추출물 섭취 실험군이 관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글루코사민 섭취 대조군과 비교해 관절 관련 불편함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험 참가자들의 86.2%가 관절 통증, 83.3%는 관절 운동성이 개선됐다.
 
이러한 인체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강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관절엔 강황에는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 주는 비타민D,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영양소 셀레늄 등이 함유돼 있다.
 
LG생명과학 리튠 마케팅 담당자는 “관절엔 강황은 관절 통증, 염증, 마찰음 3가지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겨울철 관절 건강을 걱정하는 분들과 부모님에게 선물하면 좋다”고 말했다.
 
관절엔 강황은 현대홈쇼핑(www.hyundaihmall.com), 리튠 공식 온라인몰(www.retune.co.kr)에서도 구입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리튠 고객상담실 (080-2468-080)로 하면 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