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문애경기자] 쎌바이오텍은 글로벌 제약사 산도스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듀오락'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 핀란드 시장에 진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산도스는 총 160개 국가에 2만65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 바이오시밀러(바이오복제약) 부문 북미, 유럽, 일본, 호주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체결을 통해 쎌바이오텍은 향후 5년간 듀오락의 대표 제품 5종 런칭을 포함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을 핀란드 시장에 독점 공급하게 됐다.
최근 핀란드 시장에 선보인 제품은 '듀오락 데일리 바이탈리티'가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듀오락 골드', '듀오락 케어'와 동일한 균주로 조성, 비타민C 성분이 추가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여행용 물갈이에 맞춤 설계된 '듀오락 스탑', 항생제 처방 후 장내 면역개선을 위한 '듀오락 리빌트 이뮨', 여행 전용제품인 '듀오락 트래블', 어린이 장환경에 맞춘 '듀오락 밸런스 키즈'를 선보인다.
정현석 쎌바이오텍 경영기획실장은 "올해 초 덴마크에 자체 브랜드 런칭 이후 인접 국가에서 문의가 쇄도했다"며 "북유럽을 중심으로 앞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듀오락 유산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알렉세이 자이체프 산도스 마케팅 총괄이사는 "쎌바이오텍의 뛰어난 기술력은 유럽 각지에 정평이 나 있다"며 "듀오락의 우수한 제품력과 산도스의 강력한 시장지배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쎌바이오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