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전국 흐리고 일요일 오전 '눈 또는 비'

입력 : 2015-02-27 오후 5:26:19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이번 주말은 전국이 흐리고 일요일에는 전국적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인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늦은 오후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남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특히, 늦은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쌓이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1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영상 5도에서 영상 8도로 오늘보다 조금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전해상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2.5m로 일겠다.
 
일요일에는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아침에 서쪽부터 그치겠다. 다만, 낮에 대부분 지역은 그쳐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3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5도에서 영상 10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1.5~3.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자료=기상청)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남숙 기자
박남숙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