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조아제약(034940)은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발생되는 다양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약국에서 판매되는 호흡기약 3종 세트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조아제약)
시원타조아 나잘스프레이는 코 안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으로 신속한 약효 발현이 가능하며 코감기(급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또는 부비동염에 의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머리무거움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조아제약에 따르면 트로후레쉬 스프레이는 목통증 및 구내염 치료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으로 주성분인 수용성 아줄렌은 항염, 진통, 진정, 항알러지 효과가 있다. 목염증이나 통증시 증상을 완화해주며 스트레스, 피로에 의한 구내염, 부종, 쉰 목소리에도 좋다.
오랄 스프레이 프로폴리스는 구강과 인후의 항균 작용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구강에 서식하는 유해 미생물의 생육을 억제해 구강 건강 및 미생물의 인체 침입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고 조아제약은 소개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잦은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해 코가 불편할 때는 시원타조아 나잘스프레이를, 목에는 트로후레쉬 스프레이, 구강에는 오랄 스프레이 프로폴리스를 권해드린다"며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황사대비 대표 제품군으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