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날씨로 여드름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기온이 올라가면 체내 호르몬과 모공 속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지성피부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경우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특히 등쪽은 피부 층이 두껍고 모공이 막히는 정도가 심해 피지 분비가 심해진다.
더구나 등쪽은 얼굴처럼 자주 씻거나 세심하게 관리하지 못한다. 때문에 피지와 각질층의 노폐물이 쌓여 여드름 염증이 악화할 때까지 내버려두다 막상 손으로 뜯기 십상인데 이 경우 흉터나 자국을 유발하게 된다.
등 여드름은 신경을 쓴다 해도 손이 쉽게 닿지 않아 현실적으로 관리가 어렵다. 스킨룩스한의원 네트워크에서는 등 여드름을 퇴치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미세한 한방생약입자의 재생침이 포함된 룩스필링과 약물요법 및 전문 홈케어 제품 사용을 권한다.
선우유정 스킨룩스한의원 네트워크 대표원장은 "룩스필링은 한약재인 목적(木賊)과 나무 수액 등 한방생약천연 성분에 미세침을 포함시켜 과도한 각질 세포를 제거하고, 모공 안에 막혀 있는 피지 배출을 도와 세포의 재생을 돕는 시술"이라며 "특히 기존의 색소 레이저 시술로 만족하지 못한 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룩스필링 시술이 색소가 많이 침착된 각질층을 제거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스킨룩스한의원에서는 적절한 재생관리를 위한 전문 홈케어용 제품도 제공한다. 알러지를 일으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방부제, 인공색소, 유화제 등의 인공 첨가물을 최소화해 환자가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병원의 설명이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