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맛과 원료…비비고 양배추 송송이김치/CJ제일제당
맛과 원료를 차별화 시킨 신개념 김치 '비비고 양배추 송송이김치'를 출시했다. 단순히 배추를 양배추로만 바꾼 김치가 아닌, 세계 3대 건강식품인 양배추를 비롯해 파프리카, 피망, 유자청, 할라피뇨 등 새로운 재료들로 차별화했다. 속이 꽉 찬 양배추의 속잎만 골라 천일염으로 절여 아삭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파프리카와 유자청으로 맛을 낸 '달콤한맛'과 다진 할라피뇨로 매콤한 맛을 살린 '매콤한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000원(대형마트 기준)이다.
비비고 양배추 송송이김치. (사진제공=CJ제일제당)
◇'국산의 힘' 첫 가공식품…남원 추어탕/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남원시와 공동 개발한 피코크 '남원 추어탕'을 선보였다. 가공된 간편 가정식 상품(HMR)으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남원에서 키우고 남원시가 보증하는 국산 남원 미꾸라지만 사용해 원조 남원 추어탕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레시피도 남원시에서 발간한 남원 지역 추어탕 관련 책자를 바탕으로 남원 추어탕의 표준화 된 맛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적용시켰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위드미, 신세계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6480원(500g)이다.
피코크 남원 추어탕. (사진제공=이마트)
◇세계적 인기 캐릭터 버거…미니언 메뉴 5종/맥도날드
오는 29일 국내 개봉을 앞둔 애니메이션 '미니언즈'의 주인공 '미니언'을 주제로 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버거, 머핀,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하게 구성된 미니언 신제품 5종을 다음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미니언 슈비 버거'는 통 새우 패티와 순쇠고기 패티가 모두 들어있다. 아침 메뉴 '미니언 옐로 머핀'은 스크램블 에그에 베이컨과 체다 치즈, 케첩이 더해졌다. 블루 레모네이드 음료 '남극 레모네이드'와 디저트 '빠~나나 쉐이크'와 '빠~나나 맥플러리'도 함께 출시됐다.
(사진제공=맥도날드)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