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하양코아루 3차' 본격 분양

입력 : 2015-08-26 오후 7:45:01
한국토지신탁은 오는 28일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에 들어서는 '하양코아루 3차'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4층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84㎡ 212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분양이 완료된 1차(314가구)와 2차(441가구)를 합쳐 총 967가구 규모의 대단지를 형성할 예정이다.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에 들어설 예정인 '하양코아루 3차' 조감도 (사진/한국토지신탁)
 
 
'하양코아루 3차'가 위치한 경북 경산시는 경산 1~4차 산업단지를 비롯해 경산지식산업지구 조성 등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이다. 또, 국제적인 수준의 경마시설과 테마파크가 조성될 '영천경마공원'도 2018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대구혁신도시와 영천일반산업단지, 영천 미국 보잉사 MRO센터가 인근에 위치해 향후 미래가치는 물론 배후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는 4번 국도와 인접하고 청통와촌IC와 경산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로 진입이 용이하다. 대구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을 통한 하양역이 예정되어 있어 지하철을 통한 대구 접근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인근에는 하양공설시장과, 농협. 드림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하양문화회관과 경산시문화회관, 경산시립도서관도 인접해 풍부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병원과 하양우체국 등 관공서, 국민은행, 대구은행도 가깝다.
 
단지 내부는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탁월하다. 또 5m 높이의 필로티를 적용해 단지의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최상층 전 가구에는 다락방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동호동 351-2번지(대구지하철 1호선 반야월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용현 기자
김용현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