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양제…텐텐/한미메디케어
어린이 성장에 필수적인 비타민 B1·B2·B6·C·E와 나이아신, 칼슘, 마그네슘, 아연, 식이섬유가 함유돼 성장기 및 발육기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일반식품(과채음료)이다. 천연과즙(사과·딸기)이 함유돼 어린이들의 선호도가 높다. 몽글몽글한 워터젤리 타입이어서 아이들에게 먹는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으며, 아이들이 삼킬 위험이 없는 안전캡의 파우치 형태가 적용됐다.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본격 판매된다.
◇다이어트·면역력 강화…국화과 우엉차/팔도
차(茶)음료 '초롱꽃목 국화과 우엉차'와 건강음료 '비락진홍삼'을 동시에 출시했다. 우엉차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0kcal 음료로 다이어트와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우엉, 당뇨와 고혈압 예방에 좋은 돼지감자추출액이 함유됐다. 그간 홍삼음료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비락진홍삼'(파우치)은 캔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국내산 홍삼과 대추성분이 함유된 전통건강음료로 홍삼 특유의 냄새에 거부감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대추를 첨가해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사진제공=팔도)
◇필수영양소 함유 분유…노발락/녹십자
프랑스 직수입 분유 '노발락'의 6가지 전 제품을 리뉴얼했다. 녹십자에 따르면 노발락은 프랑스 소아과 의사들을 비롯해 영양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뤄진 팀에서 아기들의 각 증상을 고려해 성장과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를 모두 함유한 전문화된 맞춤형 분유다. 새롭게 선보이는 노발락은 프랑스의 오리지날 디자인을 살려 국내 타사 분유와의 차별화했다. 또한 영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황산화 성분 셀레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녹십자)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